브레이크뉴스 `소셜데이팅` 온라인서 소개팅 미팅, 통큰 이벤트로 선물까지!


또한 소셜데이팅이나 온라인 소개팅사이트에서 가장 대두 되는것이 지방의 보수적인 성향의 사용자에게는 더더욱이 이러한 시스템에 대한 거부감을 느낄수가 있다. 이러한 사회적인 성향에 맞게 출범한 싱글직장인 만을 위한 데이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만나컴퍼니’가 있다. 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 원하는 이성과 매칭이 되어 보다 손 쉽게 만나볼 수 있는 인터넷 소개팅 서비스가 인기. 이처럼 시간을 들이지 않고 편리하게 이성을 만날 수 있는 만큼 비용이 든다. 대부분의 업체는 규모가 작기 때문에 계좌이체를 통해서만 소개팅을 진행한다.


# 직장인 박수연 씨(29, 가명)는 자타 공인 데이팅 앱 ‘틴더’ 마니아다. 일을 마치고 집에 들어오면 바로 틴더를 켜고 오늘 만날 인연을 찾는다. 마음에 드는 이성을 찾으며 ‘스와이프(이성의 프로필과 사진을 확인하는 작업)’하다 원하는 사람이 나오면 바로 만남을 신청한다. 주로 소개팅과 미팅을 통해 데이트를 해왔던 박 씨는 몇 번의 헤어짐 끝에 간단한 만남을 지향하는 데이팅 앱 세계에 입문했다. 이 회사는 이용자 경로 기반의 소셜 데이팅 앱인 ‘루트’도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메타버스를 이용해 교류하는 이른바 ‘메타버스 소개팅’도 등장했다. 대학생 연합 동아리 ‘헥사곤’은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에서 미팅이 진행되는 ‘우리 만날 수 있을까’ 콘텐츠를 기획하기도 했다. 참가자들은 캐릭터로 소통하고 얼굴은 최종 커플이 결정된 참가자끼리 동의하면 공개된다. 헥사곤 정예진 팀장은 “목소리와 캐릭터만을 통해 대화하다 보면 내적인 면에 집중해 좀더 잘 맞는 사람을 만날 수 있지 않을까 싶었다”고 말했다. 비대면으로 서로의 관심사와 취향을 알아가며 대화할 수 있는 온라인 소개팅 플랫폼이다. 패션과 영화에 관심이 많은 고영민씨는 오프라인에서는 비슷한 취향을 가진 상대를 찾는 데 어려움이 있었는데 지난 8월 데이팅앱을 통해 인연을 맺을 수 있었다.


학교나 직장 인증을 하는 방법을 거친다면 훨씬 안전하고 편안한 소개팅 앱이 될 수 있을 거라 내다봤다. 구정우 성균관대 사회학과 교수는 청년들의 비대면 만남에 대해 “긍정적인 변화라고 본다”며 “코로나 시국에서 어려운 환경을 살아가는 청년들이 이성을 만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는 것은 바람직하다고 생각한다. 익숙하지 않은 만남의 방법이라고 해서 낙인 찍을 필요가 없고, 최근 수요가 늘면서 이제는 데이팅앱도 신상정보를 철저히 검증할 수 있도록 안전하게 운영되고 있다”고 말했다. 공감소개팅은 7월 20일(수)부터 2개월간 무료 시범서비스를 시작한다. 서비스를 신청하려면 이츄 홈페이지의 공감소개팅 메뉴에 접속해 안내에 따라 자신의 프로필을 업데이트하면 된다.


최근 젊은 층들에게 많은 지지를 받으며 성장해가고 있는 소셜데이팅 서비스는 캐주얼한 만남을 위한 서비스답게 20~30대 젊은 층이 주사용자 층을 형성하고 있으며 부담 없는 비용과 참여방법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전문가들은 SNS가 생활 속에 자리잡으며 온라인을 통한 만남에 거부감이 줄어든 것과 빠르게 사람을 만날 수 있다는 점을 '소개팅앱'의 인기비결로 분석했다. 실제 요즘에 인기를 끌고 있는 소개팅앱은 신원보증 절차를 거치고 있다.


‘고학력자’ ‘전문직’을 위한 앱으로 공개 초창기 때부터 인기를 끌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데이팅’ 카테고리에서 매출 1위를 질주하며 뜨거운 인기를 자랑한다. 일각에서는 ‘그들만의 리그’를 만든다는 따가운 시선을 받기도 한다.


게시글을 보고 마음에 드는 이성이 있으면 ‘리본(개당 150원)' 3개를 사용해 '시크릿 매치' 신청을 할 수 있고 상대가 이를 수락하면 프로필을 확인한 후 1대 1 대화까지 이어질 수 있다. 통상 이 과정에서 리본 18개(2,700원) 정도를 써야 한다. IT 기술의 발달로 과거 결혼 중매업체를 통한 커플 매칭에서 소개팅 앱을 활용한 커플 매칭으로, 커플 매칭 플랫폼이 변화하고 있다. 문제는 좋은 인연을 소개해준다는 소개팅 앱의 본 취지와는 달리 해당 앱이 범죄 도구 로 악용되는 사례가 늘고 있다는 점이다.


블라인드에 셀소를 올렸던 직장인 C씨는 “이성을 실제로 만났는데 온라인으로 대화할 때와는 다른 모습을 보였다”며 “여러 명을 만나봤지만, 대다수는 하룻밤 상대를 찾는 사람이 많아서 더는 이용하지 않게 됐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이성을 만나고자 하는 2030 세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소개팅 이벤트는 미큐트 앱을 통해 무료로 사전 신청 및 현장 신청이 가능하다. ‘미팅투데이에서 프로필 인증 받고 명품가방 데려가세요’ 이벤트는 여성회원들을 위해 마련된 것이다. 여성회원이 미팅투데이에 자신의 프로필을 등록하거나 수정하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참여되며, 참가자 전원에게 하트콘을 증정한다. 또 추첨을 통해 유명 명품 핸드백과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한다. 특히 최근에는 자신이 미리 입력한 이상형 정보와 가장 가까운 상대를 매일 지정된 시간에 한 명씩 추천해주는 ‘하루 한 명 서비스’가 눈길을 끌고 있다.


하이퍼커넥트는 영상 기반 소셜디스커버리 데이팅 앱 ‘슬라이드’를 지난 11일 북미, 14일 독일에 정식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향후 유럽, 일본 등 이외 글로벌 시장도 순차적으로 공략해... 큐피스트가 운영 중인 데이팅 앱 ‘글램’이 시리즈A 펀딩으로 위벤처스, 스트롱벤처스, 일본의 제트벤처캐피탈에서 40억원을 투자받았다고 밝혔다. 큐피스트가 새로운 매칭 앱 ‘엔프피’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연상녀 혹은 연하남에게 로망을 가지고 있는 싱글남녀들은 지금 바로 쿠거앤컵의 홈페이지()에 접속해 보자. 현재 10만명 가량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일정 기간 사용안할 시에는 바로 자동 휴면 계정으로 변경하여, 유령 계정의 비율을 확 내렸다고 한다. 보통 많은 여자들이 유머 있는 남자를 좋아한다고 하는데 '유머'는 10위로 겨우 턱걸이했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최초 소개팅앱으로 알려진 '이음'의 가입자는 140만명, '정오의 데이트' 가입자는 200만명이다. 심사를 거쳐 가입된다는 '아만다' 역시 서비스 시작 1년 8개월만에 100만명 가입자를 확보한 것으로 유명하다. 재판부는 우선 김 씨의 명예훼손 혐의를 유죄로 인정하려면 김 씨가 시간적으로나 공간적으로 구체적인 사실관계에 대한 진술을 했어야 하고, 그 내용이 증명 가능해야 한다고 선을 그었습니다.

oplove119 oplove119 오피 oplove119 오피스타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